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TFG13S에 HP의 egpu인 HP OMEN ACCELERATOR(이하 HP egpu)를 사용을 해 보았습니다.

마침 HP에서 예판으로 아키티오노드와 유사한 가격대에 판매 하고 있어 좀더 다양한 기능이 있는 HP egpu를 구입을 하여 사용을 해 보았습니다.


위 사진은 오늘 리뷰할 녀석들 입니다. (이놈의 그래픽카드는 왜이리 비싼지 ㅠㅠ)

자~ 잡담은 그만하고 바로 리뷰를 진행 해 보도록 하죠!


1. 개봉기

박스를 열게 되면 바로 이 녀석들을 맞이 하게 됩니다. 이게 뭐나면요...

바로 설명서 그리고 썬더볼트 케이블, 전원 케이블 입니다! ㅎㅎ

위에 완충제 까지 들어내면 본체가 있군요.

나름 고급지게 포장되어 있는데 한번 볼까요? ㅎㅎ

크기가 가늠이 안될것 같아 아이폰7을 세워 봅니다.

생각보다 크네요 다른 egpu제품을 써보지 못해서 이게 확실히 크다 작다 라고 말하기가 애매하네요 ㅎㅎ;;

제 개인적인 생각은 이녀석은 커 보입니다! ㅋ

이제 다음 단계로 본격적으로 설치를 해 봅니다. ㄱㄱ~


2. 설치

나사가 필요없는 방식입니다. 본체 측면에 저런 레버를 당겨주면 커버를 열수 있습니다.

내부엔 파워가 위치해 있고 그래픽카드를 장착할수 있는 자리가 마련되어 있습니다.

막상 그래픽카드를 장착 할려고 보니 제가 곰손이라 그런지 장착이 쉽게 안되네요 ㅠㅠ 어찌어찌해서 장착 했습니다.

파워 옆에 공간에는 별도로 하드를 장착할수 있는 공간이 있습니다. 다음에 필요하면 용량 확장하는걸로 쓰던지 노트북 백업용 하드로 장착하면 좋겠네요 ㅎㅎ

설명서를 보면서 하나하나씩 따라해 봅니다~

파워정보 입니다~! 역시 허접한 파워는 쓰지 않겠죠? ㅎㅎ;

이렇게 우여곡절(?) 끝에 그래픽카드를 장착하고 사진 한방 찍습니다! >_<

그래픽카드 고정은 위 사진에 보시면 "GFX SCREW" 라고 표시된 부분에 드라이버를 넣어서 돌려주면 간단하게 고정이 됩니다.

막상 조립을 해놓고 보니 큰 문제 없이 잘 되었네요. 전체적인 구성이나 기능들이 현재 나와있는 아키티오노드에 비해 용도가 많을것 같습니다. 

(egpu외에 USB나 기가랜, 하드디스크 장착등)


아참! 그리고 급하게 물량을 공급할려다가 그런건지 모르겠지만 몇몇 부분에 대해서 아쉬운 점도 있습니다.

이렇게 OMEN 중에 E가 저렇게 되어 있어 있거나 내부 마감제 등이 덜 붙여져 있는 상태로 있는등 아쉬운 부분이 보였습니다.

뭐 쓰는데는 별 문제 없고 남들한테 보여줄려고 산 게 아니기 때문에 잘 정리해서 쓰고 있습니다.

이런 사소한 마감이 아쉽지만 외형적인 부분이나 기능적인 측면으로 보면 매력있는 기기임은 분명합니다.

다음 2부에는 연결 및 벤치마킹을 돌려보도록 하겠습니다. ^^


[추석연휴때 어디 안나가고 방에만 있으면서 아껴둔 돈으로 구입한 귀한 녀석입니다. ㅎㅎ _ 이불밖은 위험해


댓글